본문 바로가기

InterEsse#3/DataCenter# Info

아이폰 4g 사용기 - 나름 불편한 점들과 요금제 정보



예전에 꽂혔다고 글 올리고 예약해서 지난 화욜쯤엔가 받아서 스터디 중이예요.

나름 공부가 필요하기도 하고, 저는 아이폰이랑 상성이 안좋은건지, 저는 좀 애로사항이 있군뇨.
처음 아이튠즈 동기화가 이상하게 안되어 삽질하면서 껐다 켰다 몇 번하니 알아서 동기화 되더군요.
깔 때 뭔가 잘못 깔린 듯;;

아이튠즈 처음 사용할 때는 pc와 최적화 단계를 거치는지 굉장히 버벅댑니다;;
그리고는 하루 지나면 괜찮아 지더군요. 아직도 좀 무거운감이 있지만 말이죠.

그리고 화면 틸트 기능(화면이 가로 세로로 알아서 바뀌는..)
확실히 비교해봐야겠지만, 왠지 다른 사람 것보다 느리게 반응하는 듯. 불필요한 어플 닫아도 그렇네요.

여기서 아이폰 유저분들께 질문
홈버튼이 있는 쪽으로는 틸트 안되는게 맞나요??
사진도 틸트 됐던거 같은데.. 제가 모르는건지.. 안됨 ㅠㅡㅠ

그리고 어플 바로 닫는 버튼이나 터치 반응으로 닫기가 처리되는 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네요.
아직 손에 안익어서 이겠지만, 멀티태스킹 화면가서 다시 닫는게 저는 번거러운.
혹 그런 기능 아시는 분 있으면 help me~

위의 내용 빼면 대체로 만족스러움.
태양 아래에서 화면 보면 갤럭시보다 더 선명하고 제대로 잘보입니다.

아이폰 자체보다는 KT라는 통신 사업자때문에 좀 짜증이 더 나는 듯.
KT wi-fi망 어찌써야 되는지 한참 찾다보니 olleh wi-fi 사이트가 있더군요.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id 신청먼저 해야된다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mac address 사이트에서 또 등록해줘야 하구요.
http://wifi.qook.co.kr/wifi_macid.html?qcode=u003a11

show navi 어플를 받아서 설치했는데, 지금 있는곳이 회사 기숙사인데, 검색했더니 14km 남았다고 하더군요 ㅋ

혹 아이폰 4g사실 분들 요금제 확인해보세요.
약정할인 필요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하신 분들은 아이폰 평생요금제로 하시는게 더 이득이실겁니다.
45000원짜리 show스폰서 i요금제로 했을 때 평생요금제로 하면 32000원인가가 기본료이구요.
show 스폰서 i 요금제로 했을 때 약정할인이 8800원이니, 기본료 차익금이 13000원. 그러면 월 4200원 이익인 셈이죠.

45000(show스폰서 i요금제 기본료)-32000(아이폰 평생 i요금제 기본료) -8800(약정할인금)=4200원

11월 말인가, 12월말인가까지 2500원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그럼 도합 6700원 할인. cloud따로 신청해도 1200원이 남게되는거죠.

45000-32000-8800+2500(11월말까지 추가할인 프로모션)-5500(ucloud) = 1200원

그리고 해당 요금제는 신규 가입이거나 승계 기변시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암튼 그래서 바꿀려고 했더니, 개통 전에 해야된다고 하더군요.
저는 택배로 받아서.. 해피콜도 없었고.. ㅠㅡㅠ


케이스도 프라이튼넷거 인터넷 최저가에 3000원정도 더 할인받아 샀는데, 케이스는 이쁘지만, 필름 상태가 안좋쿤요. (사진보다 직접 봐야 예쁨/팔불출 -_-;;)
다행히 산 곳에 얘기하니, 필름만 딴걸로 사서 보내준다고 하지만, 싸구려 보내주는거 아닐런지 ㅋ
뭐 봐서 역시나 안좋으면 필름만 다시 사야겠네요.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