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페이스북 김철상님 글
30년 장기 성장주 랭킹.
다음은 360개월(30년) 단순 주가 상승률과 평균상승률 랭킹이다.
주가는 배당을 하거나(배당락), 증자를 하거나(권리락), 합병이나 분할에 의해 가격이 변동하므로 실제 투자수익률은 표시된 것보다 훨씬 더 높을 수 있다. 또한 랭킹을 자른 커트라인 이하의 기업들도 실제로는 랭킹에 들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시장이 자본재 업종의 경우 5년 조정장 바닥에서 평가하는 것이므로 경기 호황시 이 자료를 구한다면 이보다 훨씬 많은 기업이 랭킹에 포함될 수 있다.
...
기업이 30년간 망하지 않고 살아 남아 꾸준히 성장한 결과를 나타낸다. 사람들은 기업이 30년 성장이 대단히 드물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게 드물지 않다.
연평균 20%의 성장은 매 5년마다 원금을 대략 두배가 된다. 따라서 32년이면 8번 제곱이 나타나 원금의 256배가 된다.(정확한 계산은 341배).
만일 32년후 자녀에게 줄 요량으로 월 10만원씩 1년간 20% 성장기업에 적립한다면 1년 적립한 120만원은 4억원으로 증가한다. 10만원씩 5년간 적립한 후 최초 적립으로부터 32년이 지나면 자금은 12억 8000만원이 된다.
바로 이 사실에서 자녀를 위한 미래 준비와, 노후를 위한 미래 준비가 가능해진다. 여기에 빈곤을 벗어날 길이 있고, 빈곤한 아버지가 자녀를 부유하게 하는 방법이 있으며, 좋은 부모를 만나지 못한 젊은이가 자녀에게 부유한 아버지를 선사할 길이 있으며, 빈곤한 노후를 극복하는 길이 있다.
문제는 30년 성장할 기업을 알아내는 것이다. 그러나 위에서 보는 것처럼 이런 기업이 드문 것이 아니라 충분한 만큼 많다. 그렇다면 고시 공부를 하는 셈치고 이런 기업을 발굴해 내는 방법을 공부해볼 만 하지 않은가? 평생 경제적으로 여유로울 수 있고, 그 방법을 대를 물려 사용함으로써 빈곤의 대물림을 끊는다면 이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더 보기